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시
김해시, 2022년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 7개사 선정우수기업 인증서 현판 수여, 근로환경개선비 등 지원
2022년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 7개사 선정<사진제공=김해시>

(김해=경남뉴스투데이) 김해시는 최근 1년간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7개 기업을 ‘2022년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에 선정해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지난 8월 공고로 신청기업을 접수해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심사를 거쳐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했다.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은 △㈜대신에스엔씨 △㈜세동산업 △㈜디에스피, △㈜대력 △㈜피플앤스토리 △㈜크레아코퍼레이션 △동은정공(주) 7곳이다.

이들 기업은 제품 개발, 생산량 증가, 시설 확충 등을 계기로 지난해 8월부터 1년간 총 75명의 신규 직원 고용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 발전에 기여했다.

특히 ㈜피플앤스토리는 경남 유일 웹툰·웹소설을 제작하는 웹툰 매니지먼트사로 해당 직종을 희망하는 타 지역의 우수한 젊은 청년들을 김해시로 유입·정착하게 해 청년 고용 창출 향상에 이바지했다.

시의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는 지역 인재 고용 실적이 우수하고 근로자 복지 증진에 힘쓴 중소기업을 인증해 격려하고자 2019년부터 도입해 올해까지 총 34개사를 선정했다.

일자리 우수기업에 선정되면 △인증서와 현판 △근로환경개선금 1,000만원 △중소기업육성자금 2차보전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를 지원받게 된다.

기업 대표들은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에 감사드린다”며 “기업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 규제 완화 같은 기업 육성 시책을 더욱 확대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홍태용 시장은 “새로운 일자리를 늘리고 고용 안정에 힘써 준 우수 기업 대표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를 많이 늘리는 기업을 발굴해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상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한상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