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남해군
남해군보건소, 아토피·천식 환자 의료비 지원보습제 연 2회 제공, 연간 20만원까지 지원
아토피 및 천식 환자 보습제 및 의료비 지원<사진제공=남해군>

(남해=경남뉴스투데이) 남해군 보건소는 군내 아토피 및 천식 환자를 대상으로 보습제 및 의료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착용하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피부 민감성이 높아진데다 특히 환절기에 심해지는 아토피를 관리하기 위해 아토피 관리대상자에게 보습제(클렌저, 로션 등)를 연 2회 지원한다.

아울러 ‘아토피 및 천식 환자 지원 사업’을 통해 검진비, 치료비, 약제비로 발생한 본인부담금을 최대 20만원 지원한다.

아토피 및 천식 의료비 지원 사업 대상은 아토피 피부염, 천식 진단을 받은 사람 중 의료급여수급권자, 편(조)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셋째자녀 이상 가구 환자는 건강보험 기준과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건강보험가입자는 중위소득 120% 이하의 가구인 경우 신청 가능하다.

의료비 지원 신청을 위해서는 상병코드가 기재된 진료확인서, 진단서 등이 필요하며, 보습제 지원 신청을 위해서는 거주지 확인을 위하여 주민등록등본과 아토피 진단 확인서류(L20~코드가 단독으로 있는 처방전 등) 등이 필요하다.

의료비 지원은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보건소에 방문하여 신청 가능하며 관련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보건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남해군 보건소 만성질환관리팀(055-860-872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하용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하용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