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원시
창원특례시, '희망2023나눔캠페인' 62일간의 대장정
2022년을 마무리하는 연말 ‘함께하는 나눔 지속 가능한 경남’이라는 슬로건 아래 12월 1일부터 2023년 1월 31일까지 총62일간 '희망2023나눔캠페인'을 진행한다.<사진제공=창원특례시>

(창원=경남뉴스투데이) 창원특례시는 2022년을 마무리하는 연말 ‘함께하는 나눔 지속 가능한 경남’이라는 슬로건 아래 12월 1일부터 2023년 1월 31일까지 총62일간 '희망2023나눔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전직원 사랑의 열매달기 자율성금 모금’을 시작으로 나눔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들에게 사랑의 열매달기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시·구청 민원실 및 읍면동행정복지센터등에 성금 모금함과 QR코드 배너를 비치하여 시민들이 쉽고 간편하게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한 KBS창원, MBC경남(창원) 방송사에서도 성금 접수창구가 운영된다.

시는 성금뿐만 아니라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물품 접수창구도 운영한다. 소외계층을 위한 성금·품 기부에 참여하고 싶은 개인이나 단체, 기업은 창원시 사회복지과 희망복지팀(T225-3824)또는 각 구청 사회복지과에 문의하면 된다. 모금된 성금.품은 소외계층의 물품지원, 주거환경 개선, 의료비 및 질병예방 등에 필요한 재원으로 배분될 예정이며, 기부한 성금.품은 소득세법에 따라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지난 1일 사랑의 온도탑 출범식에 참석하여 창원시 성금 목표액이 달성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동참을 당부했다. 홍 시장은 “지금은 힘든 연말연시를 보내고 있을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은 지역사회와 시민들의 관심과 나눔이 필요한 시기이다”며 “이번 희망2023나눔캠페인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따뜻한 창원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차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차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