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원시
창원특례시, 든든한 이웃 지킴이단 유공 포상2022년 우리동네한바퀴 지킴이단 활동보고회 개최
2022년 우리동네한바퀴 지킴이단 활동보고회 개최<사진제공=창원특례시>

(창원=경남뉴스투데이) 창원특례시는 2일 창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2022년 우리동네한바퀴 지킴이단 활동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리동네한바퀴 지킴이단은 아동·여성을 폭력으로부터 보호하고 마을단위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고자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55개 읍·면·동 688명의 지킴이단이 월 2회 이상 순찰활동, 지키자데이 캠페인, 각종 여성폭력예방 홍보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활동보고회에서는 창원시여성폭력방지위원회를 비롯한 위원, 읍면동 우리동네한바퀴 지킴이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지킴이단 다짐문 낭독, 2022년 활동실적과 2023년 활동계획 보고, 인문학 특강 시간을 가졌다.

정차선 창원시여성폭력방지위원회 민간위원장은 “참석해주신 지킴이단분들께 감사인사를 드리며, 창원시여성폭력방지위원회 활동을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김종필 창원시 복지여성보건국장은 “한 해 동안 지역 내 여성폭력예방을 위해 노력해주신 지킴이단, 창원시여성폭력방지위원회 위원, 유관기관 종사자 모든분들께 감사인사 드리며, 앞으로도 든든한 이웃으로 지킴이단의 역할을 톡톡히 해주시기 바라고, 시에서도 여성폭력피해자의 신속한 보호·지원을 위한 통합적인 지원 네트워크 구축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 여성긴급전화 1366, 아동학대 112, 청소년상담전화 1388

김차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차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