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통영시
통영시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 컨설팅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데이터기반행정 미래를 설계하다
통영시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 컨설팅 용역 최종보고회<사진제공=통영시>

(통영=경남뉴스투데이) 통영시는 2일 통영시청 1청사 회의실에서 조현준 부시장 외 데이터 분석 발굴과제 대상 부서장 및 팀장,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영시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 컨설팅 용역'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통영시 데이터기반행정의 역량을 진단하고, 통영시 특성에 맞는 데이터정책을 수립하여, 데이터를 활용한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정책수립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시행됐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통합데이터서비스 체계 구축, 데이터기반 정책정보 생산․서비스, 데이터 활용지원을 위한 협의체 마련, 데이터 활용 기반 행정역량 강화의 4개 전략방향을 기반으로 향후 3년간 추진할 사업추진 로드맵을 발표했다.

또한, 6개 행정주제 데이터 마트 구축 및 행정활성화를 위한 21개 상시 분석과제, 16개 기획분석과제를 발표하고 경계 없는 상호협력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데이터 경제로 나아가자고 뜻을 모았다.

통영시 윤병철 정보통신과장은 “향후 3년간 통영시의 데이터 정책을 이끌 로드맵을 기반으로 데이터기반 시민맞춤형 행정 실현, 지능형 시정 구현 등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최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