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통영시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코딩 자격증반 20명 합격올해 4월부터 총 3기수로 운영, 성과 긍정적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코딩 자격증반 20명 합격<사진제공=통영시>

(통영=경남뉴스투데이) 통영시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수탁기관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에서는 ‘코딩기초에서 SW코딩 3급 자격증과정’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 중 27명이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여 20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코딩기초에서 SW코딩 3급 자격증반은 통영지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올해 4월과 7월, 9월, 총3기수로 10회차씩 진행이 되었으며 55명의 학생들이 10차시의 교육을 수료하였으며, SW코딩3급에 1회 19명의 청소년이 도전, 18명합격, 이번 11월에 자격시험엔 27명의 청소년들이 도전, 20명이 합격을 하는 결과를 이루었다. 2기교육을 이수한 김혜린(통영중앙중)학생은 SW코딩 2급 자격시험에도 함께 도전, 그 결과 SW코딩2급 자격도 합격했다.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은 통영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 예술, 활동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올 12월엔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회와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소속의 동아리 팀원들이 주최하는 “현재를 즐기는 청소년”라는 주제를 가지고 12월 17일 오후 1시,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동아리공연발표, 부스운영, 댄스공연, 레크리에이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청소년 참여활동을 목표로 운영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문의처: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055-648-8001~2)

최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최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