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합천군
합천군, 합천복합문화센터 준공식 개최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공간 역할 기대
합천복합문화센터 준공식<사진제공=합천군>

(합천=경남뉴스투데이) 합천군은 지난 7일 주민들의 문화욕구 충족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위해 조성된 합천복합문화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선기 합천 부군수, 조삼술 군의회 의장, 장진영 도의원, 군의원, 합천읍장을 비롯해 합천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및 이장단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일정상 참석하지 못한 김태호 국회의원이 축전을 보내왔다.

준공식은 합천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줌바댄스,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사업의 경과보고, 축사 및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합천복합문화센터는 2019년 경남형 생활 SOC 주민자치센터 복합화사업에 선정되어 도비 9억원을 포함해 총 14억 원이 투입됐으며, 합천읍사무소 옆에 지상 2층의 연면적 576㎡ 규모로 건립됐다.

합천복합문화센터 1층에는 사무실 및 문서고와 식당이 있으며, 2층에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을 위한 대강당과 2개의 강의실이 갖춰져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선기 부군수는 “합천복합문화센터 건립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협조해주신 지역 주민과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주민의 문화복지와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강동호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강동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