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하동군
하동군 평생학습 정기강좌 내달 개강상반기 시쓰기·손뜨개·영어 등 21개 프로그램…내달 10일까지 수강생 모집
평생학습 안내문

(하동=경남뉴스투데이) 하동군은 내달 2023년 하동군 평생학습관 상반기 정기강좌를 열기로 하고 오는 30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하동군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은 군민의 평생교육 참여기회 확대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문화예술회관, 종합사회복지관, 너뱅이꿈 등 지정강의실에서 2월 13일부터 6월 30일까지 상설 운영된다.

모집강좌는 연극으로 배우는 영어, 드로잉, 손뜨개, 시와 친구하기(시쓰기 기초), 한문, 요가, 라인댄스, 전통무용, 노래, 통기타, 우쿨렐레, 서예, 서각, 한글교실 등 21개 프로그램이다.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로 운영되며, 하동군에 주민등록을 둔 군민이면 누구나 부담없이 듣고 싶은 강좌를 신청해 수강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10일까지 2주일간 선착순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군청 행정과 평생학습담당부서로 전화(055-880-2183∼4)나 이메일(jjh225@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군은 이와 더불어 주민의 근거리 학습권 보장을 위해 13개 읍면별로 찾아가는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도 추진할 예정이며 현재 읍면별로 강사를 모집 중이다.

찾아가는 평생학습은 해당 읍·면별로 개설·운영되며 복지회관, 마을회관, 경로당 등 지역민이 이용하기 편리한 곳을 교육장소로 지정해 문화예술, 건강증진 등 다양한 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다. 강좌수강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읍·면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그 외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및 찾아가는 평생학습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edu.web)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유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