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창군
거창군,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상 수상평생학습도시 20주년 맞이한 거창군의 또 다른 수상 쾌거!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상 수상<사진제공=거창군>

(거창=경남뉴스투데이) 거창군은 26일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의 주관으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AWARD’에서 ‘좋은정책상’을 수상했다.

좋은정책상은 타 기관에 귀감이 되는 우수 평생교육 정책을 추진한 기관에 수여되는 상이며, 총 75개 지자체가 신청한 가운데 거창군은 ‘우리는 성인문해교육으로 고등학교도 가고 대학도 간다’라는 주제로 15개 우수 지자체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거창군은 2015년 경상남도교육청으로부터 초등 학력인정 프로그램 운영 기관으로 지정되었고 2019년에는 경상남도 최초로 중학과정이 지정되어 초·중학 학력인정 프로그램을 통한 학력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21년에는 13명이 중학 학력을 취득하여 전국 최초로 일반고등학교 신입생으로 입학을 했으며, 올해도 14명이 고등학교에 입학할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군은 2003년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이래 20년간 우수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배움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왔다”며 “이번 좋은정책상 수상으로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었으며, 앞으로도 우리 군민들이 배움의 끈을 놓지 않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거창군은 경남도 대표 평생학습도시로 지난해 지자체 최초로 문해교육분야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뭐든知 가능한 평생학습도시’를 비전으로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600여 개의 평생교육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구교육과 평생학습담당(055-940-882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대영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