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시
진주시, 경남도·소방서와 합동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전 읍면동 동시 진행으로 시민 경각심 고취 및 산불 제로화 다짐
진주시, 경남도·소방서와 합동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사진제공=진주시>

(진주=경남뉴스투데이) 진주시는 산불예방 홍보를 위해 지난 18일 경남도·유관기관 합동으로 전 읍면동 동시 캠페인을 실시했다.

시는 금산면 금호지공원 일원에서 주말 등산객 등 나들이객을 대상으로 경남도, 진주소방서 등과 함께 산불예방 홍보를 하고, 산림 주변 쓰레기 수거, 인화물질 제거 등 산지정화 활동을 병행하였다. 또한 산불드론감시단의 드론을 이용한 산불감시를 시연하고, 산불 다발지역으로 ‘찾아가는 산불예방 홍보 활동’도 펼쳤다.

이와 함께 시 관내 30개 읍면동에서도 ‘제26회 사랑의 나무 나눠주기’ 행사와 함께 주요 등산로 입구와 산불취약지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동시에 추진하여 산불예방 결의를 다졌다.

시는 이날 동시 캠페인 후에도 봄철 산불조심기간인 5월 15일까지 주민단체 릴레이 캠페인을 펼쳐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여 산불예방이 일상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봄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는 가운데 최근 합천군에서 대형산불이 발생하는 등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산불이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산불예방이 절실한 실정”이라며 “전체 산불의 절반 이상이 입산자 실화, 산림 인접지에서의 소각 등 사람들의 부주의로 발생하고 있어 산불예방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백소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백소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