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하동군
하동군, 재난 안전사고 대응 ‘안전생활교육장’개소옛 선관위 사무실 리모델링…스마트 시뮬레이터 활용 안전체험 교육
안전생활교육장 개소<사진제공=하동군>

(하동=경남뉴스투데이) 하동군은 지난 24일 하승철 군수와 의용소방대원, 청년네트워크, 하동소방서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생활교육장 개소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안전생활교육장은 옛 하동군선거관리위원회 사무실을 리모델링한 연면적 488.82㎡ 규모로, 재난 안전사고에 대응할 수 있는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특히 이곳에서는 스마트 시뮬레이터를 활용해 직접 체험 가능한 교육으로 응급처치 교육과 화재진압 교육을 할 수 있으며, 한번에 50명을 수용할 수 있다.

응급처치 체험은 앞의 화면을 통해 전체 압박수, 압박 깊이, 압박 빠르기 등을 확인할 수 있고 1회에 9명이 함께 직접 체험이 가능하다.

그리고 화재진압 체험은 연습용 소화기를 손에 들고 화면 속의 불을 직접 꺼 보는 체험으로 1회에 8명이 체험할 수 있다.

안전생활교육장은 군민대상 응급처치 및 화재진압 외 각종 안전사고 대처능력 교육을 실시하는데 하동소방서와 의용소방대원이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은 학교, 어린이집, 읍면을 통해 1회당 30명 내외 신청 접수 후 실시할 계획이며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재난 안전사고 대처 역량 강화를 위한 안전체험 위주 교육으로 안전사고 예방과 재난대응 능력 함양을 위해 최선의 교육을 하겠다”고 말했다.

남병희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남병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