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군
함양 대봉힐링관에 ‘임산부 힐링 생화 토피어리만들기’ 체험 활동임산부 우울증 예방 위한 원예테라피로 생화 토피어리 만들기로 힐링
임산부 건강·힐링 프로그램<사진제공=함양군>

(함양=경남뉴스투데이) 함양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대봉힐링관)는 함양군보건소와 협업으로 지난 5월 10일부터 24일까지 3회에 거쳐 매주 수요일 임산부를 위한 ‘2023년 임산부 건강·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프로그램 3주차인 24일에는 대봉산에 위치한 대봉힐링관에서 임산부 우울증 예방을 위한 원예테라피로 냉이초와 리시안샤스, 미니장미, 흰색 카네이션, 국화 등을 이용하여 동그랗게 꾸미는 생화토피어리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이날 당초 예정되어 있던 아빠와 함께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비온 후로 낙엽 등이 미끄러워 자칫 임산부와 태아에게 위험 할 수도 있어 프로그램을 취소했다.

임산부의 안전을 위하여 아빠와 함께하는 산림치유 숲태교를 못하여 아쉬웠지만 알록달록 예쁘게 꾸민 생화 토피어리를 한 손에 들고 귀가 하는 임산부들은 충분히 힐링하는 하루가 되었다며 만족하고 귀가하였다.

앞서 1주차와 2주차에는 보건소에서 임산부들에게 아기를 건강하게 키우는데 필요한 식품 정보와 아토피 예방을 위한 교육과 더불어 임신으로 인해 힘들어 하고 있을 임산부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고자 힐링할 수 있는 체험으로 친환경 오가닉 스와들업 꾸미기 체험을 진행했다.

스와들업 꾸미기는 임산부들이 모여 서로 이야기로 소통하면서 공감으로 격려하고 힐링도 하면서 아기가 태어나면 맨 처음 입힐 옷에 새길 태명을 소개하고 꾸미면서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얻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함양군 관계자는 “인구 감소에 대응하여 임산부들의 건강한 출산과 육아를 도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부서간 정보공유와 상호 협조로 좋은 프로그램으로 군민에게 보탬이 되는 행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강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강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