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사천시
‘2023년 사천시 여성민방위기동대 실기경연대회’개최
여성민방위기동대 실기경연대회<사진제공=사천시>

(사천=경남뉴스투데이) 사천시는 지난 25일 사천실내체육관에서 여성민방위기동대의 응급구조 능력과 민방위사태에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2023년 사천시 여성민방위기동대 실기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박동식 시장, 윤형근 의회의장, 사천시 여성민방위기동대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4개 읍면동선수들이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방독면 착용법에 대해 종목별 경연을 실시했다.

종목별로는 심폐소생술은 동서금동, 응급처치는 정동면, 방독면 착용은 용현면 여성민방위기동대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종합 1위에는 선구동, 종합 2위에는 곤양면, 곤명면, 종합 3위에는 용현면, 벌용동, 동서금동 여성민방위기동대가 이름을 올렸다.

종목별 1위 선수들은 오는 6월 22일 열리는 경상남도 민방위대 창설기념 실기경연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한편, 사천시 여성민방위기동대는 2008년부터 구성, 운영되고 있는 지원민방위대 조직으로서, 190여명의 대원이 생활 밀착형 민방위 활동, 각종 재난·재해 예방과 복구활동, 안전사고 예방 및 캠페인 전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의 안전지킴이로서 사회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박동식 시장은 “능동적이고 자위적인 민방위 활동으로 재난과 재해로부터 시민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안전지킴이로 더욱 활발히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현희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