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경상국립대, ‘제1기 시니어 레저스포츠대학’ 입학식 개최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여가생활 응원

- 노년의 근력 관리, 산림과 건강 등 학기별 26시간 교육

경상국립대 평생교육원은 시니어 레저스포츠대학 입학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상국립대>

(진주=경남뉴스투데이)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평생교육원(원장 추갑철)은 지난 5월 31일 오전 9시 30분 칠암캠퍼스 산학협력관 대회의실에서 ‘제1기 시니어 레저스포츠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입학식에는 경상국립대 평생교육원 추갑철 원장, 진주시 평생학습과 정용호 과장, 신입생 김재봉 씨 등 입학생 40여 명이 참석했다. 시니어 레저스포츠대학은 진주시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여가생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1학기 수업은 5월부터 6월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전에 2시간씩 진행된다. 노년의 근력 관리, 산림과 건강, 시니어 두뇌 훈련 및 치매 예방 등 13회(26시간) 진행된다. 2학기 수업은 8-9월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학기별 40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상국립대와 진주시의 상생 협력사업의 하나로 만들어졌다. 경상국립대는 우수 강사진과 최적화된 시설을 활용하여 양질의 교육을 제공한다.

경상국립대 추갑철 평생교육원장은 “어르신들이 여유 시간을 활용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생활을 누리도록 하기 위해 대학에서 질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며 “탈 가족화로 소외를 느끼는 어르신들이 많은데 자신감 회복과 건전한 여가문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대영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