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경남도교육청, 미래자동차 진로 체험하러 오세요!오는 3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서 직업교육 진로 상담과 직업 체험
제6회 경남진로체험박람회<사진제공=경남도교육청>

(창원=경남뉴스투데이) 경남도교육청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오는 3일까지 열리는 제6회 경남진로체험박람회에서 초등학생, 중학생, 학부모, 시민을 대상으로 직업교육 혁신지구* 미래 자동차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 직업교육 혁신지구: 교육부의 고졸 인재 양성을 위한 직업교육 지원체계로 ‘지자체-교육청 간 직업교육 플랫폼’을 통해 직업계고-지역기업-대학이 참여하여 인재를 양성함

체험 공간에서는 직업교육 혁신지구별*로 진로·직업 상담과 미래 자동차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경남 직업계 고등학교의 진로 상담을 비롯해 홍보, 자동차 경주 등 각종 행사도 마련됐다.

* 직업교육 혁신지구 분야: 항공(진주·사천·고성), 스마트제조(창원), 미래자동차 및 의생명(김해), 미래 조선(거제), 디지털 승강기(거창), 나노·반도체(밀양)

미래차체험<사진제공=경남도교육청>

경남교육청은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을 기반으로 직업계 고등학교가 미래 지역 특화산업에 맞는 전문 기술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성장 경로를 발굴하고 프로그램‧장비를 첨단화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체험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전기자동차에 관심이 많다”라며 “이번 체험 활동과 진로 상담을 통하여 관심 분야에 더 전문적으로 알 수 있어 유익했다”라고 말했다.

김경규 진로교육과장은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은 지난해 3개 지구가 모두 우수지구로 선정되는 등 순항 중이다”라며 “이번 행사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학생들의 미래 진로를 위해 다양한 인재 성장 경로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체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남혜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남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