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BNK경남은행,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 성황…“BNK경남은행과 함께 걸어요”온라인ㆍ현장 접수 참가자 등 3500여명 참가…경남문화예술회관 야외무대에서 출발해 진양교 등 지나는 총 6.4km 코스 걸어

-친환경 컨셉에 맞춰 참가자 전원에게 에코백, 종이 생수팩 등 제공…대나무로 제작된 두루마리 휴지로 바꿔주는 이벤트도 진행

-ESG경영 일환으로 진주시 저탄소 생활문화 정착과 장애인 이동권 지원 위해 기부금 전달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 <사진제공=경남은행>

(진주=경남뉴스투데이) BNK경남은행이 지역민의 건강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를 3년만에 다시 열었다.

BNK경남은행은 3일 진주시 남강둔치 일원에서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에는 예경탁 은행장과 진주시 조규일 시장을 비롯해 진주시의회 양해영 의장 및 시의원 등 내외빈 그리고 온라인(사전)ㆍ현장 접수 참가자와 자원봉사자 등 3500여명이 참가했다.

본 대회에 앞서 참가자들은 인생두컷, 바람개비 만들기, 풍선삐에로,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체험했다.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 <사진제공=경남은행>

인사말에서 예경탁 은행장은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를 통해 많은 지역민들이 진주 남강의 수려한 경관 그리고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종전과 다르게 환경파괴와 환경오염에 아파하는 우리 지구를 위해 최대한 친환경적으로 기획됐다.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ESG경영 실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매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어 예경탁 은행장은 조규일 시장에게 ‘자전거 및 휠체어 기부금 증서’를 전달했다.

기부금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진주시 저탄소 생활문화 정착과 장애인의 이동권 지원을 위해 자전거와 휠체어 구입 비용으로 사용된다.

체조로 몸을 푼 참가자들은 경남문화예술회관 야외무대에서 출발해 천수교, 진주성, 진양교 등을 지나는 총 6.4km 코스를 걸었다.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 <사진제공=경남은행>

참가자 이민희(진주시 상대동, 42세) 씨는 “걷기대회 취지에 맞게 기록과 순위에 연연하지 않고 천천히 걸으며 아름다운 남강의 정취를 만끽했다. 환경 보호를 위해 기념품으로 에코백과 종이 생수팩을 받은 만큼 생활 속에서도 ESG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참가자들은 걷기대회 전후 실시한 추첨 이벤트를 통해 UHD-TV, 김치냉장고, 공기청정기, 드럼세탁기, 스탠바이미-TV, 압력밥솥,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에 당첨되는 행운을 누렸다.

한편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는 친환경 컨셉에 맞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으로 에코백, 스포츠 양말, 종이 생수팩 등이 제공됐다.

또 다 마신 종이 생수팩 2개를 반납하면 대나무로 제작된 친환경 두루마리 휴지로 바꿔주는 이벤트도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 <사진제공=경남은행>

게다가 안내와 홍보를 위한 현수막 대부분은 생분해되는 재질로 만드는 등 진주시 남강 걷기대회 곳곳에서는 ESG를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찾아 볼 수 있었다. 

이미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이미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