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통영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통영시협의회 제21기 출범국민과 함께!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통일준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통영시협의회 제21기 출범<사진제공=통영시>

(통영=경남뉴스투데이) 통영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통영시협의회(회장 이재동)는 지난 18일 통영리스타트플랫폼에서 제21기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은 이재동 신임 협의회장, 천영기 통영시장, 김미옥 통영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21기 자문위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통령(의장) 축하 메시지 상영,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자문위원 선서, 전임회장 이임사 및 신임회장 취임사, 역대회장 격려사, 축사, 3분기 정기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재동 회장은 취임사에서 “민주평통 제21기 자문위원 여러분께서는 국민과 함께 자유민주적 평화통일 준비를 위해 소명감을 갖고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며“나 스스로도 평화통일 기반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천영기 시장은 축사에서 “통영의 시정 발전에 든든한 힘이 되어주신 류정훈 전 회장님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고 새롭게 통영시 민주평통을 이끌어 가실 이재동 회장님을 비롯한 제21기 자문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며 “국민과 함께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통일준비를 위해 자문위원들의 소중한 노력과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통영시협의회는 지역 각계각층의 대표 및 전문가 59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2년간 한반도 평화통일 분위기 조성 및 통일 의견수렴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최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최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