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원시
창원특례시, ‘제1기 지속가능발전대학’연다20일부터 27일까지 8일간 30명 모집

- 창원시의 특수성에 맞게 지속가능하게 나아가야 할 방향 고민 

안내문

(창원=경남뉴스투데이) 창원특례시와 창원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이학은)는 20일부터 창원시민을 대상으로 한 ‘제1기 창원특례시 지속가능발전대학’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학은 UN의 17개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실현을 지역에서 구현하고자 ▲사람▲ 지구▲번영▲평화▲파트너십의 5개 영역에서 분야별 특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현세대와 미래세대가 상생하기 위한 대안으로서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10월 12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11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서 9시까지 총 8강으로 진행되며, 장소는 창원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1층 다목적홀이다.

강의는 UN SDGs 17개의 지속가능발전목표 개론(김병완 교수/광주대학교 행정학과)을 시작으로 ▲환경영역 이정모(전, 국립과천과학관 관장) ▲사람과 사회 영역(박차옥경 한국지속가능발전센터 이사, 곽대경 동국대학교 경찰사법대학 교수) ▲경제영역(오용석 대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처장) ▲파트너십 영역(박연희 이클레이 한국사무소 소장)등을 모시고 진행되며, 지속가능미래연구소 안명선 소장이 진행하는 SDGs 체험수업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접수는 20일부터 27일까지 8일간 선착순 30명까지 구글폼으로 받으며 교육비는 5만원이다. 문의는 창원시 환경정책과(225-3455) 또는 창원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225-3479)로 하면 된다. (https://forms.gle/2B88k3mgqcAkh2Hd8)

박선희 환경정책과장은 ‘전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명사분을 초청한 이번 대학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 고 말했다.

김차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차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