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원시
창원특례시, 1인 가구 50여명 대상 요리교육 진행
1인 가구 50여명 대상 요리교육 진행<사진제공=창원특례시>

(창원=경남뉴스투데이) 창원특례시는 지난 19일 오후 7시 남창원농협 문화센터에서 창원시 거주 1인 가구 50여명을 대상으로 ‘1인가구 홈쿡생활’을 진행했다.

9월 19일부터 10월 1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간편한 집밥 및 홈베이킹을 통해 요리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1인 가구의 건강한 식생활 정립과 자립적인 생활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1인을 위한 홈스토랑이라는 주제로 ▲ 가지 라자냐 & 불고기 샐러드(9월 19일) ▲ 안동찜닭 & 모둠 피클(9월 26일) ▲ 쌀 다쿠아즈(10월 14일) ▲ 쌀 술찐빵(10월 14일) 순으로 진행되며, 채소 손질법 및 냉장고 속 자투리 식재료 활용법 등의 꿀팁을 공유하며 참가자들의 요리 생활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20대 참가자는 “집에서는 귀찮아서 식사를 대충 때우게 되는데 오늘 배운 요리는 간단해서 자주 만들어 먹을 것 같다.”고 밝혔다.

최종옥 여성가족과장은 “1인 가구는 다인 가구에 비해 신체적·정신적 건강이 취약한 것으로 나타난다.”며 “1인 가구 삶의 질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여성가족과(창원시가족센터 225-3951)로 문의하면 된다.

김차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차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