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박병영 교육위원장, '경남도교육청 6급 미래역량강화과정'연수 실시교육 주체간 갈등 조정 위한 소통 절실
'경남도교육청 6급 미래역량강화과정'연수<사진제공=경남도의회>

(창원=경남뉴스투데이) 경상남도의회 박병영(국민의힘, 김해6)의원은 지난 19일 경상남도의회에서 경상남도교육청 일반직 6급 연수생들을 대상으로 교육 행정직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6급 미래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교육 주체간의 갈등 조정방안 ▲ 교육 현장에서 실무자의 역할과 소통의 중요성 ▲교육의 현안에 대한 실무자 시각의 개선방안 도출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박 의원은 실무자가 하는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교육 주체인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교원과 교육행정까지 소통에 각별한 노력이 필요하다. 현재 전국적 이슈가 된 교육 현장에서 야기되는 문제들은 대부분 소통의 부재에서 비롯되어 큰 문제로 이어지는 것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어 “6급 실무자들은 교육 가족을 위해 더 안전한 교육정책을 입안하고 안전한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격려하며 “교육위원장으로써 올바른 교육 정책의 방향에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6의회의 권한과 역할에 대한 인식 제고의 계기가 되고, 미래 경남교육 발전 선도를 위한 리더 역량을 함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조영래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조영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