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안군
함안군자원봉사센터, 사랑의 구르미카 전달식 가져
함안군자원봉사센터, 사랑의 구르미카 전달식<사진제공=함안군>

(함안=경남뉴스투데이) 함안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유원주)는 지난 18일 창원시 성산구 신촌동 소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사업장에서 지역 내 거동 불편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구르미카’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는 생필품(라면, 두유, 김)과 함께 사랑의 구르미카 10대(230만 원 상당)가 전달됐다.

‘사랑의 구르미카’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제 3사업장(사업장장 최동빈)이 지원하고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회숙)가 기획하는 사업으로, 지역 내 거동 불편 어르신들의 안전한 보행을 돕기 위해 기업 임직원들이 함께 고안·설계한 ‘이동 보행 보조기구’이다.

사람 몸무게를 지탱해 안정적 움직임을 돕고, 의자 기능까지 갖춘 맞춤형 기능성 보행기이며 낙상사고 방지를 위해 브레이크를 장착했다.

구르미카를 전달받은 어르신은 “낡은 유모차를 끌고 다니다 튼튼한 구르미카를 받으니 안전하게 외출할 수 있을 것 같다. 추석 전에 좋은 선물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박문자 여성리더봉사단 단장은 “복지사각지대 어르신들께 구르미카 전달해 드릴 수 있어서 뿌듯하다. 앞으로 모니터링 활동도 책임감 있게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에 유원주 센터장(군 복지정책과장)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임직원들의 재능기부와 지속적인 나눔활동에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군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혜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남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