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원시
2023 창원 e스포츠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프로선수 강연과 부산 지스타 탐방 등 e스포츠 인재 양성 전격 지원
포스터

(창원=경남뉴스투데이) 창원특례시는 『2023 창원 e스포츠 아카데미』 (이하 아카데미) 수강 모집을 9월 2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창원 e스포츠 아카데미는 e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창원시 청소년들을 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경남 도내 유일한 e스포츠 아카데미 과정으로 e스포츠 분야 프로선수 출신 강사 3명이 참여하여 수준 높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창원시에 거주하는 청소년(만15세~24세)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5인 1팀, 총 4팀) ▲발로란트(5인 1팀, 총 4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개인, 총 20명) 총 6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비와 탐방비는 전액 무료다.

수강 신청은 10월 9일 자정까지 창원시 e스포츠 홈페이지(www.cwesports.net)와 SNS 채널, 포스터 내 QR 코드 등을 통해 온라인 접수 받는다. 자세한 문의는 접수처(055-252-1995)를 통해 가능하다.

아카데미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전체 수료생에게는 부산지스타 탐방, 우수 수료팀에게는 ‘제4회 창원시장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16강 진출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김은자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곧 개막하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e스포츠가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 주목받는 만큼 청소년들이 e스포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