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산청군
산청엑스포 혜민서, 최고의 치유힐링센터로 자리매김하다한방 무료 맞춤형 진료, 어린이 한방 체험 등 온 가족 힐링 명소

- 바이오헬스산업을 한방과 접목하여 미래 한의 의료를 직접 체험하여 힐링·치유·건강을 한방에

산청혜민서<사진제공=산청군>

(산청=경남뉴스투데이) 전국에서 산청엑스포에 모인 관람객들의 치유와 힐링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2023산청엑스포 혜민서는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도지사, 이승화 산청군수, 구자천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장)는 엑스포 기간 동안 부행사장에 위치하고 있는 산청국민체육센터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치유힐링센터인 산청엑스포 혜민서를 운영한다.

조선시대 백성을 무료로 진료하던 애민정신을 재현해 현대화된 한의학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는 혜민서는 산청군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는 산청한방약초축제의 대표 인기 프로그램으로 입소문이 널리 퍼져 지금 이곳을 찾는 관람객은 하루 평균 1,000명이 넘는다.

의료기기 등 체험<사진제공=산청군>

경상남도한의사회(회장 이병직)의 주관하에 매일 한의사 10여 명이 질환별 침, 약침, 부황, 추나 처방 등 환자별 맞춤형 한방진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안마의자, 하지순환기, 손마사지기, 수치료기, 탈모치료기, 젬셀나 등 의료기기와 일라이트 온열체험, 건식족욕과 반신욕체험, 세라젬체험 등 온열 및 건식기 등 바이오헬스산업을 한방과 접목한 미래 한의 의료를 체험 할 수 있는 기기가 100여 대 이상 행사장 곳곳에 배치되어 있다.

특히, 경락유주스티커붙이기, 사물탕첩지싸기, 향낭만들기 등 한방관련 체험 코너와 준이·금이 캐릭터와 함께 하는 산청네컷 셀프사진 촬영존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스마트 혜민서 대기중인 방문객<사진제공=산청군>

혜민서를 찾은 한 관람객은 “매년 한방약초축제의 혜민서를 찾아오는데 이번 산청엑스포 혜민서는 규모도 커졌고 체험 아이템들이 다양해졌다” 며 “환자별 맞춤진료와 의료기기 체험까지 산청에서 내 건강을 찾고 인생한방을 만난 거 같아 최고였다”며 혜민서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조직위 관계자는 “산청엑스포가 국제행사인 만큼 관람객에게 최고의 선물을 드리기 위하여 특별하게 준비했다” 며 “스마트 프로그램으로 대형한방병원 못지않은 시스템을 갖추고 환자별 맞춤 진료로 체험을 넘어선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혜민서 전경<사진제공=산청군>

또한 “나와 가족의 건강을 찾고 인생 최고의 한방 체험을 지금 바로 산청엑스포 혜민서에서 만나보길 바란다” 고 덧붙였다.

한편, 혜민서는 엑스포 기간인 내달 19일까지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단, 오전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는 중식 및 진료 준비시간으로 운영을 하지 않는다.

남병희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남병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