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산청군
산청군,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실시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도
산청군 추석맞이 산청시장 장보기 모습<사진제공=산청군>

(산청=경남뉴스투데이) 산청군은 26일 산청시장에서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활력 제고와 소비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승화 산청군수 등이 참여해 제수용품과 생필품 등을 구매했다.

앞서 산청군은 덕산시장과 단성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추진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장보기 행사와 함께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실시해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와 금리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의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는 업종 구분 없이 식당, 이미용업, 도소매업 등 해당 시장과 상가를 이용한 소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당일 합산 5만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제출하면 온누리상품권 5000원권을 되돌려 받을 수 있다.

1인 1일 최대 3만원(30만원 이상 구매 영수증 제출 시)까지 가능하다.

단 농협과 대형마트에서 구매한 경우와 간이영수증은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제로페이 가맹점 등 영수증 발행이 가능한 점포를 이용해야 한다.

산청군 추석맞이 산청시장 장보기 모습<사진제공=산청군>

상품권 교환은 산청시장은 ‘해봄장터’, 덕산시장 ‘덕산전기공사’, 단성시장은 ‘단성철물’에서 가능하며 상품권 소진 시 환급행사가 종료된다.

이승화 군수는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품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하길 바란다”며 “철저한 방역과 안전관리로 군민과 상인 모두 안심하고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병희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남병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