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시
세 번째 거제 문화재 야행, 포로수용소 시간의 밤을 열다 개최
포스터

(거제=경나뉴스투데이) 거제시는 문화재청 활용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도비를 지원받아 시행하는 문화재 야행을 오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오후 6시부터 10시에 거제 고현동 소재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에서 ‘포로수용소, 시간의 밤을 열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재 야행은 지난 2년과 달리 더욱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공연을 준비했다. 그동안은 볼 수 없었던 한국전쟁기 포로수용소를 주제로 창작 뮤지컬 공연 펼치는데, 첫째날에는 유명 뮤지컬 배우 남경주가 그 주인공을 맡아 진행된다.

둘째날에는 역사강사 최태성의 강연이 이어지는데, 거제에서 최태성 강사의 강연은 몇 번 진행된 적이 있으나, 최초로 야외에서 강연이 진행되는 점이 주목되는 점이다. 이외에도 장목예술중학교 학생들의 개회공연, 거제 소년소녀합창단 등 지역의 예술문화공연도 펼쳐진다.

풍성한 공연(야설)뿐만 아니라 행사기간 내내 △야경(야간경관, 달빛바위 포토존, 자유의 문) △야사(검문 및 방역체험, 복식 및 사역체험, 타로운세, 만들기 체험 6종) △야로(스탬프투어, 해설사와 문화유산투어) △야식(추억의 먹거리 등) △야시(플리마켓) △야화(달빛 야간 극장, 포로인증샷, 캐리커쳐) 등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가 진행된다.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은 평소 유료로 이용가능하나 행사기간 동안은 오후 4시부터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3일간 고현터미널방면, 소노캄거제방면, 한화벨버디어 방면으로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이현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이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