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시
거제고현시장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거제고현시장 지하 관정으로 해수를 공급해 청정 안심 수산물 시장으로 큰 인기
수산물 소비 활성화 홍보<사진제공=거제시>

(거제=경남뉴스투데이) 지난 26일 박종우 거제시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수산물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에 힘을 보태기 위해 거제고현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 날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도 행사에 함께하여 우리 지역 경제활성화와 수산물 소비촉진에 힘을 보탰다.

장보기 행사를 통해 상인들과의 소통행정을 펼쳤고 수산물을 직접 시식하는 모습을 보이며 수산물 안전에 대해 홍보했다. 현장에서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해 구입한 물품은 애광원으로 전달해 따뜻한 마음도 전했다.

특히, 거제고현시장은 2021년 완공한 지하 관정 굴착 방식의 해수인입시설을 통해 들어오는 원활한 해수 공급으로 깨끗한 바닷물의 안정적인 공급과 물류비용 절감 등에 따라 시장 경쟁력이 강화되어 싱싱한 수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다.

박종우 시장은 "깨끗한 해수를 지하 관정을 통해 직접 끌어와 차별화된 거제고현시장에서 안전하고 싱싱한 우리 수산물을 많이 구매해 주시길 바란다”는 말과 함께 “거제사랑상품권과 온누리상품권을 적극 활용해 전통시장과 주변상권에서 알뜰한 소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거제시는 거제고현시장의 수산물 소비 촉진 활성화를 위해 경상남도에서 추진하는 ‘전통시장 수산물 구매 온누리상품권 지급 행사’에 참여하여 26일부터 거제고현시장을 대상으로 수산물 구매 금액의 30%에 대한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현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이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