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녕군
창녕군,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훈련을 실전처럼, 복합 재난대비 총력 대응체계 확립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 모습<사진제공=창녕군>

(창녕=경남뉴스투데이) 창녕군은 27일, 경상남도 등 13개 관계기관 및 단체 관계자 300여 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국가 차원의 재난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범정부적 훈련이다.

이날 훈련에서는 창녕군 동남동쪽 4km 지점에서 규모 6의 지진 발생으로 창녕군민체육관 건물 일부가 붕괴돼 다수의 사상자와 화재가 발생한 복합재난 상황을 가정, 재난 상황의 신속한 전파 및 대응 활동 등을 점검했다.

2021년 창녕군 동남동쪽 4km 지점에서 규모 2.1의 지진이 실제로 발생했던 상황을 이번 훈련에 접목한 것이다.

특히 올해 훈련은 경상남도와 공동으로 주관해 창녕군 상황실과 경남도 상황실, 훈련 현장 등 세 곳을 실시간으로 연결하며 생동감 있게 진행됐다.

성낙인 군수는 “우리나라도 지진 안전지대가 아니고, 각종 재난에 대응하는 안전 훈련의 필요성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관계기관과 긴밀히 공조해 재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하겠다”라고 밝혔다.

 

하영애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하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