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통영시
통영시, 2023년 지방세 업무 연찬회 개최지방세 제도개선 우수사례 발굴·마을세무사 초청강의
2023년 지방세 업무 연찬회<사진제공=통영시>

(통영=경남뉴스투데이) 통영시는 지난 18일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세미나실에서 2023년 지방세 업무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방세 및 세외수입 업무를 담당하는 세무과 직원 26명이 참석해 민원사항, 개선이 필요한 불합리한 제도, 납세편의 향상 방안, 세수증대 방안 등 분야별로 과제를 발굴했다.

특히, 전기차 등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자동차세 개편 방안 등 연구과제 3건, NICE평가정보(주) 프로그램을 활용한 체납지방세 징수방법 등 우수사례 등 2건,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지방세 불복청구 등 제도개선 과제 6건을 선정해 발표했고, 토론을 거쳐 부족한 부분을 보완했다.

또한, 이날 특강을 위해 초빙된 박영호 마을세무사는“요람에서 무덤까지 세금!!”이라는 주제로 양도소득세, 증여세, 상속세, 지방소득세 및 국세와 지방세의 과표에 관한 사항 등을 강의했다.

윤성필 세무과장은 “최근 이어지는 부동산 침체 및 조세의 기준이 되는 과세표준 하락으로 지방세정 여건이 어렵다”며 “제도개선을 통해 납세자에게 질 높은 세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세원 발굴, 체납된 지방세를 효율적으로 징수해 세입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최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