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창군
거창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추가 모집거창만의 특색을 지닌 15개 내외 답례품 신규 모집
포스터

(거창=경남뉴스투데이) 거창군은 향우들을 중심으로 기부 행렬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기부자에게 거창의 맛과 정성이 담긴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하기 위해 답례품 품목과 공급업체를 추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현재 거창군에 사업장을 두고, 답례품으로 선정된 품목을 생산·제조·공급할 수 있어야 하며, 기부 시스템인 고향사랑e음을 통해 공급해야 하는 만큼 통신판매업 등록을 완료한 업체이어야 한다.

거창군은 그동안 두 차례 공모를 통해 25개 품목의 답례품을 선정했으며, 이번 모집 또한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동시에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농·축산물 △가공식품 △생활용품 분야 △관광·서비스 상품 등 거창만의 특색을 지닌 15개 내외의 답례품을 추가로 선정할 계획이다.

답례품 공급을 희망하는 업체는 12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거창군 전략담당관을 직접 방문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거창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은 고향사랑기부제가 단순한 기부금 모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소규모 농가의 소득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생활 인구 확장의 동력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관광·서비스 상품 등을 중점적으로 발굴해 거창군을 더 많이 찾고, 더 오래 머물 수 있는 매력적인 요소들을 갖춰 나갈 예정이다.

류현복 거창군 전략담당관은 “다양한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추가로 선정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함께 지역 경제에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지역 소재 공급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전국의 향우들과 유관기관 등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2023년 목표 모금액인 2억 5,000만 원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6,000만 원 이상의 답례품을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한, 지난 9월 희망을 꽃피우는 미래인재양성 프로그램 등 3개의 기금사업을 선정해 내년부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답례품 공급업체 추가 모집 관련 문의사항은 거창군 전략담당관 전략담당(055-940-36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영태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조영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