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시
김해시 내년 찬새미 사생대회 첫 개최세계 손씻기 날 맞아 수돗물 중요성 되새겨
김해시청 전경

(김해=경남뉴스투데이) 김해시 상하수도사업소는 내년 10월 ‘세계 손씻기의 날’을 맞아 제1회 찬새미 사생대회를 개최한다. 관내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작품은 각 부문별로 심사해 수상작은 찬새미 블로그(https://blog.naver.com/sudomuseum), 김해시수도박물관 누리집(gimhae.go.kr/water.web), 인스타그램(gimhae_sudomuseum)에 공지한다.


제1회 찬새미 어린이 사생대회의 주제는 ‘참 고마운 수돗물’이며 ‘세계 손씻기의 날’은 전 세계 어린이들의 손씻는 습관을 개선하여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된 날이다. 이날을 맞아 찬새미 사생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특히 강조된 개인위생 유지에 기여한 수돗물, 인간의 수명을 30년 연장시킨 수돗물에 대한 고마움을 도화지에 담아본다.

사생대회 행사 중 김해시수도박물관 전시 해설과 체험프로그램 참여, 평소 보기 힘들었던 수돗물 생산시설 견학 등의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에 우편, 팩스, 전자우편으로 참가 접수를 받으며 대회 장소는 명동정수장(김해시 한림면 김해대로1347)이다. 대회 관련 문의는 명동정수장(330-6677)으로 하면 된다. 

윤수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윤수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