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시
거제시, 견내량 경로당 그린리모델링 사업 시행2023년 국토교통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모사업 착수
거제시청

(거제=경남뉴스투데이) 거제시는 지난 9월 국토교통부 국토안전관리원에서 공모한 2023년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2월 견내량경로당에 대해 리모델링 공사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노후 공공건축물 에너지 성능 향상, △ 온실가스 저감, △실내 공기질 개선 등을 통해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리모델링은 공모에 선정돼 확보한 국비 2억 여원과 시비를 합쳐 약 3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내년 2월 경 사업을 마무리할 방침이다.

견내량경로당은 △내벽과 지붕 단열 보강, △고효율 창호 및 전기보일러 설치, △조명등‧벽지‧바닥재 교체, △쿨루프 도색, △냉난방기기 설치 등 그린리모델링 기술요소를 반영한 에너지공사를 실시해 노후된 경로당 건축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노후 경로당 에너지 효율이 크게 향상되어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께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매년 공모신청을 통해 더 많은 어르신들이 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이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