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녕군
창녕군, 청년정책네트워크 정책제안 발표회 개최청년문제 해결 위해 청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청년정책위원회와 청년정책네트워크가 정책 제안 발표회 심사 및 발표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제공=창녕군>

(창녕=경남뉴스투데이) 창녕군은 지난 7일, 창녕군청 군정 회의실에서 ‘2023년 청년정책네트워크 정책제안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지난 5월 출범한 제2기 창녕군 청년정책네트워크의 그간의 청년정책 발굴 성과를 공유하고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고자 마련됐다.

청년정책네트워크는 일자리·창업, 주거·복지, 문화·예술 분과별로 총 6건의 제안을 발표했다. 제안된 청년정책은 청년정책 심의·의결기구인 청년정책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순위가 결정됐다.

이날 최우수로 선정된 정책 제안은 ‘전입 청년을 위한 이사비 지원사업’이다. 발표회에서 제안된 모든 정책은 관련 부서의 검토 및 자문을 통해 실현 가능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청년정책네트워크 정책 제안 발표회가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고 열정을 보탤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청년들과 많은 대화의 자리를 마련하고 필요한 정책들을 수용해 청년이 살고 싶은 창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하영애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하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