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원시
창원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선정, 미취업 청년 취업 독려국비 627백만원 확보, 청년 135명 최대 5개월 이상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
창원시청

(창원=경남뉴스투데이) 창원특례시는 지난 1월, 고용노동부에서 공고한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 지자체 공모에서 창원시가 선정되어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기간이 길어지거나 구직을 포기하기 전에 자신감 회복과 구직의욕 고취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년들의 경제활동 참여 및 노동시장 복귀를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청년이 단기 프로그램(1~2개월)을 이수하면 50만원의 참여수당을 지급하고, 중기 프로그램(3개월이상) 이수시 참여수당 150만원에 이수 인센티브 20만원을, 장기 프로그램 (5개월이상)을 이수하게되면 참여수당 250만원에 이수 인센티브 50만원을 더해 최대 300만원을 지급한다. 이후 6개월 이내 취업하고 3개월 근속시 50만원의 취업 인센티브까지 지원된다.

주 사업지원대상은 △구직단념청년△자립준비청년△청소년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그리고 창원시 지역특화선발청년 △경력단절여성△청년연령 39세이하 등이다.

최영숙 청년정책담당관은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단념청년들의 자신감 회복과 구직의욕 고취를 통해 사회진출을 이끌어내기 위한 것으로 관내 청년들의 적극적 참여가 필요하다”며 “단순 프로그램 이수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수 후 취·창업 및 구직활동 지원 등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여 청년들의 밝은 미래 설계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차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차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