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성군
제20회 당항포대첩 축제 기념 백일장·사생대회 개최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당항포관광지 충무공디오라마관 앞 광장에서 진행
포스터

(고성=경남뉴스투데이) 당항포대첩축제위원회(위원장 빈영호)는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당항포대첩 축제 백일장 및 사생대회’를 당항포관광지 충무공디오라마관 앞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당항포대첩축제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한국문인협회 고성지부와 한국미술협회 고성지부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남도 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백일장’과 유치원생 및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사생대회’가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고성군 누리집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사전 접수하거나 대회 당일 오전 9시 30분까지 현장 접수하면 참가할 수 있다.

특히, 당일 대회 참가자는 관광지 내 바다의 문을 통해 무료입장할 수 있어 관광지 내 아름다운 벚꽃을 구경하고 공룡 테마존 시설 관람이 가능하다.

참가자는 현장에서 주제를 받고 산문과 그림 중 희망하는 부문에 창의성 있는 작품을 제출하면 되며, 제출된 작품은 각 협회에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산문 49명, 그림 44명을 선정해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한다.

최종 수상자는 오는 22일 고성군 누리집을 통해 발표되고, 작품은 당항포대첩축제 개막식 행사 시 현장에 전시될 예정이다.

백영현 한국문인협회 고성지부장과 문종두 한국미술협회 고성지부장은 “당항포관광지는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이 두 차례에 걸쳐 왜선 57척을 전멸하고 승전보를 알린 역사적인 장소이다”라며 “이번 대회는 풍전등화 속 조국을 굳건히 지켜낸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들의 애국 애민 정신을 되새겨 보는 의미 있는 행사로,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예술혼과 창작 정신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좋은 작품을 많이 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영태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조영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