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시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기 청소년상담지도자 개강식“우리는 오늘 청소년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습니다.”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기 청소년상담지도자 개강식<사진제공=거제시>

(거제=경남뉴스투데이)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병갑)는 지난달 30일 13기 청소년상담지도자로 선발된 18명을 대상으로 개강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상담지도자는 청소년 문제 예방과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학교로 직접 찾아가 교육을 진행하는 활동가로 선발 후 32시간의 양성교육 과정을 거친 후 위촉되어 활동하게 된다. 이번 개강식을 시작으로 MBTI를 활용한 자기이해, 청소년 문제에 대한 토론활동, 주제별 청소년 문제 예방교육 전달 연수가 13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청소년상담지도자는 1997년 상담자원봉사자로 출발하여 격년에 걸쳐 신규 양성되고 있으며 작년 한 해 38개교 7,296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 자살․자해, 인터넷 ․ 스마트폰 과의존, 학교폭력, 인성 등 교육활동을 진행했다.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박병갑 센터장은 “청소년 문제 예방을 위해 첫걸음을 내딛어주신 13기 청소년상담지도자 여러분을 환영한다. 긴 양성교육이 아직 남아있지만 청소년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상담지도자 교육에 대한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639-4982)로 문의하면 된다. 

 

이현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이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