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BNK경남은행, ‘창립 54주년 기념 장학금 전달식’ 개최창립 이듬해부터 53년간 꾸준히 지역 인재 육성 위해 장학금 사업 추진

- 올해도 153개교 223명 장학생 선정해 총 1억4100만원 지원

 

BNK경남은행이 지난 5일 오후 BNK경남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창립 54주년 기념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사진제공=경남은행>

(창원=경남뉴스투데이) BNK경남은행은 지난 5일 오후 BNK경남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창립 54주년 기념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창립 54주년을 기념하고 지역 인재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전달식에는 BNK경남은행 예경탁 은행장과 임직원 그리고 학업 성적이 우수한 지역 대학교ㆍ고등학교ㆍ중학교 소속 장학생 50명과 선생님ㆍ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BNK경남은행은 올해 경남과 울산지역에 소재한 대학교ㆍ고등학교ㆍ중학교 153개교 223명의 장학생을 선정해 총 1억4100만원을 지원한다.

인사말에서 예경탁 은행장은 “BNK경남은행은 매년 창립의 기쁨을 지역 사회 그리고 지역민과 함께 나누기 위해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왔다.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지역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 우리 학생들의 미래가 더욱 밝게 빛나기를 기원하며 BNK경남은행이 늘 곁에서 항상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BNK경남은행은 창립 이듬해인 1971년부터 장학사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53년간 총 6400여명의 지역 학생들에게 약 38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특히 창립기념식(5월 22일)에 맞춰 간소하게 진행하던 장학금 전달식을 올해는 별도로 마련하고 학부모와 선생님까지 초대해 장학금 전달에 대한 의미를 더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창립 54주년 기념 장학금 전달식과 별도로 지난 2015년 경남도장학회에 기탁한 100억원을 기금으로 매년 70여명의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미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이미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