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군
함양군, 농업발전을 위한 농정간담회 개최지난 10일, 양파 생육 부진 피해농가 정부 지원·선제적 가격 안정 대책 등 논의
함양군 농업발전을 위한 농정간담회 개최<사진제공=함양군>

(함양=경남뉴스투데이) 함양군은 지난 10일 오후 함양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업의 발전과 농정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행정과 농협이 머리를 맞대고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진병영 군수를 비롯한 농업기술센터 소장, 부서장, 그리고 노춘석 농협중앙회 함양군지부장과 함양산청축협장, 관내 지역 농협장 등이 참석해 함양 농업의 당면 현안사항과 함양농협 협력사업 발굴 및 효율적 농정 추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양파 생육이 부진한 일부 피해농가에 대한 정부 차원의 지원과 더불어 본격 출하를 앞두고 양파 가격 하락이 예상됨에 따라 선제적 가격 안정 대책 마련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또 양파 수확과 벼 이모작 등 농가의 일손 부족 해결을 위한 방안, 기상이변으로 인한 각종 농업재해 등 당면사항을 협의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우리 군 대표 농산물 중 하나인 양파의 가격 안정과 이모작 모내기가 끝날 때까지 일손 부족이 일어나지 않도록 외국인 계절 근로자와 영농근로자 등 효율적인 인력 관리를 당부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농정이 힘을 모아 농업 경쟁력을 높이고, 농업인이 어려움을 겪는 부분에 대한 농업 지원방안을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강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강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