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통영시
통(通)함! 청소년동아리연합 업무협약 체결통영시와 함안군, 지역 간 청소년교류활동 활성화 기대
통(通)함! 청소년동아리연합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통영시>

(통영=경남뉴스투데이)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상욱)과 함안군청소년수련관(관장 문경민)이 상호협력 및 지원체계를 구축해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고 건전한 청소년 활동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이바지하고자 지난 5월 29일 함안군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동아리연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가 경쟁력의 기반이 되는 청소년의 창의·인성 교육 및 체험 활동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청소년 활동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양 기관은 청소년 교류활동 활성화, 청소년 동아리 및 자치기구 연계 활동, 축제와 문화 체험 교육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청소년들이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두 기관의 대표자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풍부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19 이후 줄어든 지역 간 청소년교류활동이 다시 활성화되길 바라는 데 의견을 함께했다. 또한 앞으로도 많은 지역과의 상호 교류 활동을 넓혀갈 포부를 밝혔다.

한편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은 한국해양소년단경남남부연맹(연맹장 김정명)이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및 교육과 관련한 사항은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교육사업팀(055-648-800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최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