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성군
고성군, 성내지구 도시재생 거버넌스 마을정원사 ‘선진지 견학’ 다녀와주민 주도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사업 추진 방안 마련 위해 추진
성내지구 도시재생 거버넌스 마을정원사 ‘선진지 견학’<사진제공=고성군>

(고성=경남뉴스투데이) 고성군은 지난 8일 성내지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위원들을 포함한 군민들이 경남 통영시 일원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타 지자체 도시재생사업 선진사례 답사를 통해 주민역량을 강화하고 고성군 주민들 상호 간의 소통 및 협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주민들은 △통영시 도천지구 새미골 골목 정원 △통영시 중앙지구 창골 구르미 카페 등을 방문해 도시재생사업의 폭넓은 이해와 주도적인 사업 추진 방안 등을 구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선진지 답사를 다녀온 한 주민은 “도시재생 선진지를 직접 둘러보고 주민들과 소통해보니 앞으로 도시재생사업에 더욱 자신감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도시재생사업이 종료된 후에도 주민들이 힘을 합쳐 도시재생의 맥을 이어나가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주열 도시교통과장은 “도시재생 선진지 답사는 주민들의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는 물론이며, 주민 주도의 도시재생사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라며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조영태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조영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