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원시
BNK경남은행, '2024년 지역 중소기업 육성 위한 공동사업지원 협약’ 체결…지역 유망 창업기업·중소기업 지원경남중소기업대상 포상 지역 창업지원기관 협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운영 등 7개 공동사업 실시
BNK경남은행 박상호 상무(사진 오른쪽)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손한국 청장이 ‘2024년 지역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공동사업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BNK경남은행>

(창원=경남뉴스투데이) BNK경남은행은 11일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2024년 지역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공동사업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2024년 지역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공동사업지원 협약은 지역 유망 창업기업과 중소기업의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과 고객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경남중소기업대상 포상 △경남지역 중소기업 홍보 지원 △말레이시아 하이브리드 전시ㆍ판촉전 참가 지원 △지역 창업지원기관 협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운영 △경남 수출클럽 네트워크 활성화 지원 △혁신 벤처기업 애로기술 지원사업 운영 △재기 소상공인ㆍ중소기업을 위한 재도전 힐링캠프 추진 등 7개 공동사업을 실시하기로 했다.

특히 △경남중소기업대상 포상은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경영ㆍ기술혁신을 이룬 중소기업 및 우수 장기재직자를 발굴ㆍ포상함으로써 경영 및 근로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추진된다.

△지역 창업지원기관 협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은 지역 창업 활성화 차원에서 창업 유관기관과 협력해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고객마케팅본부 박상호 상무는 “지역 유망 창업기업 및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자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함께 양질의 7개 공동사업을 선정하고 실시할 계획이다. 지원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들이 발전하고 동시에 지역 경제 활성화로 잘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손한국 청장은 “13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지역 중소기업ㆍ소상공인 지원에 동행해 준 BNK경남은행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지역 중소기업이 혁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지역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공동사업지원 협약식’은 BNK경남은행 박상호 상무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손한국 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지난달 23일 창립 54주년을 맞아 지역 스타트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실시한 바 있다.

본점 열린마당에서 개최된 스타트업 간담회에는 예경탁 은행장을 비롯해 CHAIN-G INCUBATOR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17개사 스타트업 대표 등이 참석했다.

예경탁 은행장은 스타트업 대표들로부터 CHAIN-G INCUBATOR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건의사항과 기업운영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CHAIN-G는 BNK경남은행 스타트업 지원사업의 새로운 브랜드로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들을 연결하는 플랫폼의 역할을 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미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이미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