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창군
거창군, 2024년 상반기 안전상비의약품판매자 지도·점검 시행안전한 의약품 유통체계 확립으로 군민의 건강한 삶 보장
거창군 상반기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자 홍보안내문

(거창=경남뉴스투데이) 거창군은 안전한 의약품 유통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11일부터 오는 21일까지 관내 18개소 안전상비의약품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상반기 지도·점검을 시행한다.

안전상비의약품은 일반의약품 중 주로 가벼운 증상에 시급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감기약, 소화제, 해열진통제, 파스 등 13개 항목으로 휴일·야간 시간대에도 편리하게 상비약을 구매할 수 있도록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번 점검에서는 △취급범위를 벗어난 의약품 취급·판매 여부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자 등록기준 준수 여부 △판매자 준수사항 및 기타 의무사항 준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결과에 따라 단순 과실,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계도 및 시정조치 등 행정지도하며, 고의적이거나 중대한 위반사항은 관련법에 따라 행정처분 할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상반기 안전상비의약품판매자 지도·점검을 통해 군민들이 안심하고 의약품을 구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의약품 구입 시 반드시 사용상 주의사항을 읽고 용법·용량을 확인한 후 복용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안전상비의약품판매자의 지속적인 판매질서 유지와 관리 강화를 돕기 위해 주요 중점 준수사항이 담긴 홍보 안내문을 점검 시 함께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군민들이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의 위치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관내 안전상비의약품판매업소 목록과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임을 알리는 외관 부착용 스티커를 제작· 배부 할 계획이다.

김현희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