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사천시
2024년 청소년동반자 자체전문연수 운영“Warm CBT(기초) Cognitive Behavior Theraphy”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년 청소년동반자 자체전문연수<사진제공=사천시>

(사천=경남뉴스투데이)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박재령 대표이사) 소속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청소년동반자 역량강화를 위한 자체전문연수를 운영했다고 12일 밝혔다.

청소년동반자 자체전문연수는 인지행동치료 기법을 통해 전문상담사로서 역량을 강화시키고, 청소년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에는 청소년동반자 6명과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 직원 12명 등 모두 18명이 참여했다.

특히, ‘Warm CBT(기초)’라는 주제로 열린 특강은 CBT(인지행동치료)의 기초를 이해하게 되면서 청소년의 심리적인 부분을 이해하고, 청소년 상담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청소년 상담자로서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청소년의 문제행동에 대해 애착의 관점에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만 9세에서 24세의 위기상황에 직면한 청소년에게 찾아가는 심리상담과 필요한 지역사회자원을 연계하는 청소년동반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055-832-7942)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희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