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시
김해 도요마을 2024년 힐링체험스쿨 개최대표 농산물 ‘모래알 감자’ 활용 농도교류행사 운영

- 지역 대표 오지마을에서 찾아오는 농촌마을로 변모

김해 도요마을 2024년 힐링체험스쿨 개최<사진제공=김해시>

(김해=경남뉴스투데이) 김해시는 지난 23일 생림면 도요마을에서 주민 주도로 ‘2024년 도요마을 힐링체험스쿨’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해시 생기발랄한 가야뜰 마을만들기사업과 행복공동체 조성사업을 위한 도요마을 주민법인(도요영농조합법인)이 주도적으로 기획·운영한 농도교류행사로 ▲도요감자 수확 및 옹심이 만들기 ▲모래아리 캐릭터 체험존 ▲명상요가 ▲물총파티 등 다채로운 농촌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무더위에 지친 방문객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했다.

자녀와 행사장을 찾은 한 방문객은 “키즈카페, 아파트 놀이터 등 제한된 공간에 익숙한 아이들이 탁 트인 낙동강변의 잔디밭에서 마음껏 뛰놀며 농촌을 경험할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과 농촌을 자주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볼 계획이다”고 말했다.

도요마을은 그간 도심에서 멀리 떨어진 입지로 인해 발전이 더딘 김해 대표 오지마을이었다. 하지만 낙동강변 천혜의 자연경관과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도요 모래알 감자 등 지역자원을 바탕으로 지난 2021년부터 추진한 생기발랄한 가야뜰 마을만들기사업과 행복공동체 조성사업으로 이제는 외부에서 찾아오는 활력 넘치는 농촌마을로 변모했다.

행사를 총괄한 권대도 도요영농조합법인 대표는 “소멸 위기에 처한 다른 농촌마을들도 지역자원을 활용해 우리 농촌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도시민과 활발히 소통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정소영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정소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