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김해시의회 제263회 임시회 개회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총 14건의 안건 심사
김해시의회, 제263회 임시회 개회<사진제공=김해시의회>

(김해=경남뉴스투데이) 김해시의회(의장 안선환)는 8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제263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김해시 청사의 부설주차장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조례안 5건, 동의안 1건, 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총 14건의 안건을 심의하게 된다.

임시회 첫날인 8일, 제1차 본회의에서 의원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김진일 의원은 「영유아 등하원 돌봄 스테이션 도입이 필요합니다」, ▲강영수 의원은 「동김해IC 사거리 부근 도로 시민의 안전과 함께 도로의 효율적 활용이 필요합니다」는 주제로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과 정책을 제시했다.

또한, 시의회는 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종합 심사할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임시회 기간 동안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면밀히 심사한 후,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한다.

이번 임시회에서 시의회가 심사할 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총 규모는 기정예산보다 2,092억 원 증액한 2조 3,641억 원이다.

김해시의회 안선환 의장은 “고물가, 고금리 등으로 경기침체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각종 사업과 예산을 더욱 세심히 살피고 각종 지원 등이 최우선 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해주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정소영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정소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