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진주시의회, 후반기 원 구성 마무리하며 임시회 폐회의회운영위원장 박종규 단독 출마 선출, 윤리특위 최신용 위원장 호선

- 상임위원장 4석 모두 국민의힘 몫으로…다음 회기는 제1회 추경안 심의

후반기 원 구성 마무리하며 임시회 폐회<사진제공=진주시의회>

(진주=경남뉴스투데이) 진주시의회는 9일 제25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등 회의에서 제9대 후반기 의회 원 구성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단독 출마한 박종규 의원은 찬성 13표, 반대 8표, 기권 1표로 의회운영위원장에 선출되면서 후반기 2년간 의사 운영 전반을 위한 운영위 회의와 의회사무국과의 소통을 담당하게 됐다.

이로써 제9대 진주시의회 후반기 원 구성은 의장과 부의장에 더해 상임위원장 4석까지 모두 국민의힘의 몫으로 돌아갔다.

또한 같은 날 윤리특별위원장으로는 전반기에서 부의장을 맡았던 최신용 의원이 위원 호선으로 선출됐다. 윤리특별위원회는 전부개정 지방자치법의 시행으로 2022년은 상설 운영되고 있다.

본격적인 후반기 진주시의회는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12일간으로 예정된 제258회 임시회부터 활동을 시작한다.

해당 임시회에서는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이 심의될 예정이며, 진주시는 올해 당초 예산 대비 10.74%를 증액한 2조 396억 원 규모의 추경안을 지난 8일 제출했다. 증액된 예산 규모는 1978억 원이다.

 

이미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이미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