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시
어린이범죄예방뮤지컬 ‘위기탈출! 다람쥐 대소동’공연 성료아동 범죄 예방과 안전수칙 교육 뮤지컬로 진행
어린이범죄예방뮤지컬 ‘위기탈출! 다람쥐 대소동’공연<사진제공=진주시>

(진주=경남뉴스투데이)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남강청년회의소가 주관하는 어린이범죄예방뮤지컬‘위기탈출! 다람쥐 대소동’공연이 10일 경상국립대학교 칠암캠퍼스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공연은 진주시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800명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아동 성범죄, 아동유괴 등 각종 어린이범죄에 대한 상황별 대처능력을 키우고, 아이들이 지켜야 할 일상생활 속 안전수칙에 대해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고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공연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공연내용은 다람쥐를 유괴하려는 늑대들로부터 탈출하는 다람쥐 삼남매의 모험 이야기와, 늑대가 엄마친구 아줌마로 변장하여 아이들을 유괴하려는 이야기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상황을 연출하여 참여한 아이들이 위기 상황 시 침착하고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터득하도록 하였다.

최상호 진주남강청년회의소회장은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각종 사건·사고가 매년 증가한다”며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맡은 바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범죄예방 방법을 배우고 각종 안전수칙을 지킬 수 있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아동친화환경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미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이미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