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경남교육청, 운동부 운영 학교장과 학생 선수 발굴·육성 고민 나눠2024년 중점학교스포츠클럽(학교 운동부) 운영 학교장 연수 개최
2024년 중점학교스포츠클럽(학교 운동부) 운영 학교장 연수 개최<사진제공=경남도교육청>

(창원=경남뉴스투데이) 경남도교육청은 10일 김해 아이스퀘어호텔에서 제105회 전국체육대회를 홍보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2024년 중점학교스포츠클럽(학교 운동부) 운영 학교장 연수를 열었다.

이번 연수는 중점학교스포츠클럽(학교 운동부) 운영 학교장, 지역형스포츠클럽 운영 학교장, 18개 시군 교육청 관계자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중점학교스포츠클럽(학교 운동부) 운영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체계적·효율적인 개선 방안을 찾고자 마련했다.

경남교육청은 학교장으로서 궁금해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질의응답, 청렴 교육, 경남스포츠과학센터 소개 등 다양한 내용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특히 학령인구 감소로 중점학교스포츠클럽(학교 운동부) 운영이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 선수를 조기 발굴하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공유하며 초-중-고 연계 육성을 위한 학교장의 협조를 당부했다.

최인용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자신의 진로를 가꾸어 가는 학생 선수들이 될 수 있도록 학교장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라며, “경남교육청도 학생 선수들의 꿈을 응원하며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남혜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남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