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본 교직원 “경남 미래교육 살펴본다”경남 교육기관 방문해 연수 참여

- 9일~14일 일본 초․중․고등학교, 특수학교 교직원 등 50명 한국행

- ‘한일교사대화: 2024년 일본 교직원 한국 초청 연수 프로그램’진행

경남도교육청은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한일교사대화: 2024년 일본 교직원 한국 초청 연수 프로그램’을 지난 9일부터 오는 14일까지 5박 6일 일정으로 진행한다.<사진제공=경남도교육청>

(창원=경남뉴스투데이) 경남도교육청은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한일교사대화: 2024년 일본 교직원 한국 초청 연수 프로그램’을 지난 9일부터 오는 14일까지 5박 6일 일정으로 진행한다.

‘한일교사대화’는 교육부와 일본 문부과학성 후원으로 2001년부터 이어진 한국-일본 교사 교류 사업을 말한다. 지난 24년간 두 나라의 교직원 3,200여 명이 참여했고, 올해는 일본 초·중·고등학교, 특수학교 교직원 등 50명이 경남과 부산의 교육기관을 방문한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의 주제는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이다. 연수 기간 중 일본 교직원은 칠원고등학교, 경남외국어고등학교, 밀주초등학교, 지정초등학교, 우포생태교육원, 의령교육지원청, 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원, 마산지혜의바다도서관, 행복마을학교, 창원예술학교, 창원자유학교 등 경남 지역 학교와 교육기관을 방문한다.

일본 교직원은 이를 통해 경남교육청이 추진하는 마을교육공동체, 생태전환교육, 작은 학교 살리기를 비롯해 미래교육으로 나아가는 경남교육 정책과 방향을 살펴볼 예정이다.

박성수 부교육감은 개회식에서 “일본 교직원에게 경남교육을 소개해 기쁘다”라며, “이번 교류가 한일 교원에게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적 성찰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경남교육청은 앞으로도 한일 교원이 교육 현안을 교류하고 소통하며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남혜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남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