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군
함양군, 2024년 하반기 친환경농업 의무교육 실시친환경농업인 40여 명 대상, 토양관리 중요성·인증심사 등 교육
함양군 친환경농업 의무교육<사진제공=함양군>

(함양=경남뉴스투데이) 함양군은 지역 친환경 농업인의 역량 강화를 통한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 실천을 위해 지난 10일 농업기술센터 2층 농업인교육관에서 친환경 농업인 40여 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인증 의무교육을 실시했다.

친환경 농산물 인증은 생물의 다양성을 증진하고 농업생태계를 건강하게 보전하기 위해 합성농약, 화학비료, 항생·항균제 등 화학 자재를 사용하지 않거나 최소화한 건강한 환경에서 생산한 농산물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친환경농어업 육성 및 유기식품 등의 관리·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친환경농업 인증(신규·갱신)을 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친환경농업 의무교육을 2년마다 1회 2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

이번 교육은 (사)경남친환경농업협회와 (유)오가닉티앤씨 남부지사(지사장 강왕진)의 협조로 개최되었으며, 친환경의 근본인 토양관리의 중요성과 인증심사 및 친환경농업의 원칙과 가치 등 의무교육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 생산과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남병희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남병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