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산청군
산청군 이숙이 씨, ‘10호 경상남도 자원봉사왕’ 선정저소득 독거어르신 생일상 차려드리기·밑반찬 지원, 지역행사 지원 등
제 10호 경상남도 자원봉사왕으로 산청군에 거주하는 이숙이씨가 선정됐다.

(산청=경남뉴스투데이) 경남도와 경남도자원봉사센터는 ‘10호 경상남도 자원봉사왕’으로 산청군에 거주하는 이숙이(50년생)씨를 최종 선정하고, 4일 산청군실내체육관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자원봉사왕으로 선정된 이숙이 씨는 1982년에 산청으로 주거지를 옮기면서 자원봉사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이후 산청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에 소속돼 현재까지 회원들과 독거어르신 생일상 차려드리기, 밑반찬 지원, 김장 나눔 활동 등을 매월 진행하였다.

그 결과 올 10월 한 달간 11회 64시간의 봉사활동을 실시했으며, 현재까지 진행한 총 봉사활동 실적은 총 2221시간 30분에 이른다.

이숙이 씨는 “봉사활동을 하러 가는 날은 항상 보약을 먹으러 간다고 생각하며 하루를 보낸다”며, “봉사활동으로 좋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건강해짐을 느끼며, 앞으로도 모두가 건강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하성규)는 지난 2013년도부터 경남지역의 우수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보다 적극적인 자원봉사활동 추진 동기를 부여하고자 도내에서 자원봉사활동 시간이 가장 많은 자원봉사자를 매월 선정해 시상해 오고 있다.

남병희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남병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